수학에서 배우는 내용들은 여러 가지 하위 개념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내용은 선후관계가 분명히 있기 때문에 먼저 배워야 하는 것과 나중에 배워야 하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각 개념들의 선후관계에 근거하여 단원 순서를 정해 두었으며, 단원학습(세로학습)은 가장 일반적인 교재 운용을 통한 학습법입니다.
영역학습은 연관 단원별로 묶어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영역학습은 수학 전체의 내용에서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단원들을 연관성 높은 단원들끼리 묶어서 수학 전체의 큰 흐름을 보기 위한 학습법 입니다. 김샘은 단원별로 분권화된 교재를 제공하므로 이러한 영역학습의 교재 운용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중레벨(DLT)학습은 한 달에 “동일한 단원을 레벨이 다른 두 권의 교재로 수업"하는 학습법을 말합니다. 같은 단원을 연이어서 공부한다는 점에서 예습/복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기본내용과 심화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중레벨(DLT)학습은 단원별로 분권화된 교재를 제공하는 김샘만의 독특한 학습법입니다.
단원+영역학습은 교과서 단원 순서에 따라 단원학습으로 한 번 공부를 하고, 연관되는 단원의 흐름에 따라 영역학습으로 다시 한 번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학습을 잘 활용하면, 부분적(단원별) 복습 및 후행, 선행학습도 가능하게 됩니다. 단원+영역학습은 김샘에서 제공하는 분권화된 단원별 교재로 완성됩니다.